• Runway Friction Tester

ICC DFT™ 활주로 미끄럼 시험기

활주로 미끄럼 시험기는 공항 활주로에서 사용하도록 승인된 공기역학적 후방 미끄럼 측정 장치(CFME)입니다. ICC DFT™는 미국에서 제작되었으며 전 세계 공항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ICC DFT™는 연속 판독, 고정 슬립 기술을 사용하여 포장 도로의 미끄럼 저항을 측정하기 위한 ASTM E2340 표준 규격 방식을 준수합니다. 이는 활주로 표면을 가로질러 이동하는 동안 12% 미끄러짐으로 작동되는 ASTM E1551 테스트 타이어 사이의 마찰력을 생성하고 측정합니다.

활주로의 안전을 위한 시험 장비

활주로 마찰을 정기적으로 측정하는 것은 안전을 위해 필수적입니다. 활주로 마찰에 관한 미국연방항공청(FAA)에는 다음과 같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포장 유형이나 표면 처리에 관계없이 활주로 마찰 특성은 항공기 활동 유형 및 빈도, 날씨, 환경 문제 및 기타 요인에 따라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합니다. 항공기 타이어의 일반적인 기계적 마모 외에도 오염물질이 활주로 포장 표면에 모여 마찰 특성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고무 침전물, 먼지 입자, 제트 연료, 기름 유출, 물, 눈, 얼음 및 진창과 같은 오염 물질은 모두 활주로 포장 표면의 마찰 손실을 유발합니다. 고무 퇴적물은 활주로의 연결 구역에서 발생하며 상당히 광범위할 수 있습니다. 무거운 고무 퇴적물은 포장 표면 질감을 완전히 덮어 활주로가 젖었을 때 항공기 제동 능력과 방향 제어 능력을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테스트 빈도에 관해 미국연방항공청(FAA)은 다음과 같이 조언합니다. "제트 항공기의 모든 활주로는 적어도 매년 한 번씩 평가되어야 합니다. 활주로의 교통량과 무게에 따라 평가가 더 자주 필요할 것이며, 가장 많이 사용되는 활주로는 고무 퇴적물이 쌓이기 때문에 매주 평가가 필요합니다."

작동원리

ICC DFT™는 12% 슬립 제동 시 종방향 및 횡방향 가속도를 설명하는 오염 물질을 통해 표면 마찰, 항력 및 이동 거리를 측정할 수 있는 휴대용 CFME 테스트 트레일러입니다. ICC DFT™는 온보드 전원 공급 장치, 제어 장치 및 물 탱크가 포함된 완전한 독립형 제품입니다. DFT는 높은 프로필과 긴 섀시를 갖추고 있어 최대 100km/h에서 쉽게 이동하고 측정할 수 있습니다.
ICC DFT™는 신뢰할 수 있는 마찰 값을 지속적으로 수집하고 결과를 그래픽으로 표시합니다. 데이터 수집 소프트웨어는 사용자 편의를 위해 터치스크린 컨트롤을 사용하며 MS윈도우 운영 체제에서 실행됩니다. 마찰 결과는 Mu 또는 RCR 값으로 자동 표시될 수 있습니다. 터치다운, 미드필드, 롤아웃 등 특정 활주로 섹션에 대한 결과를 표시하는 읽기 쉬운 막대 차트에 데이터가 자동으로 표시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에는 NOTAM(항공 임무 통지) 보고 시스템에 부합하는 14가지 이상의 오염 유형을 나열하는 오염 유형 드롭다운 메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모든 데이터 수집은 무선으로 또는 직접 직렬 케이블을 통해 견인 차량의 노트북이나 태블릿으로 전송됩니다.
이 장치는 최첨단 정밀 엔지니어링을 특징으로 하며 신뢰성과 환경 친화성의 선두주자입니다. 내구성이 뛰어난 설계로 유지 관리 및 운영 비용이 크게 절감됩니다.

ICC DFT™

공항 활주로에서 사용하도록 FAA의 승인을 받은 후방 미끄럼 측정 장치(CFME)입니다.

산업표준규격

  • 연속 판독, 고정 슬립 기술을 사용하여 포장 도로 및 기타 교통량이 많은 표면의 미끄럼 저항을 측정하기 위한 ASTM E2340 표준 테스트 시험
  • 크기 4.00-8 부드러운 트레드 마찰 테스트 타이어에 대한 ASTM E1551 표준 사양
견적문의